유형별 맞춤 응대를 통해 고객의 욕구를 충족하는 응대를 수행한다.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행동유형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가 마련되어야 합니다. 또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하는 서비스를 위해 고객이 요청하지 않은 요구까지 만족시켜야 하며, 사전 대비와 훈련으로 준비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유형과 상황에 적합한 응대스킬이 필요합니다.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니즈를 능동적으로 파악하여 만족 시키려는 자세를 배우며, 행동 관찰로 상대방의 욕구와 특성을 파악하여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를 설득, 납득시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 module |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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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 DISC의 유래와 진단 |
DISC의 유래와 유형 진단 시작 - DISC 4개의 서로 다른 사람들의 성향- 오해와 이해의 차이는 다름을 이해하는 시각 - 개인의 DISC 유형 진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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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2. 유형별 특징과 판별 법 |
서로 다른 유형별 특징과 판별 법 - 자신의 고객 유형에 대한 이해- 서로의 유형에 대한 토의 - 유형별 특징( 말, 행동)과 판별 법 - 유형별 선호하는 환경 VS 거부하는 환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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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3. 고객 응대의 적용 |
유형별 고객응대 이럴 땐, 이렇게 - 유형별로 선호하는 유형 VS 거부하는 유형- 유형별 욕구의 관심사 - 내가 다른 유형의 고객과 조화를 이루는 방법 - 상황 별 고객응대 실습 |